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1 후기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20년 지기 친구들 사이의 우정과 사랑 이야기를 담은 휴먼 메디컬 드라마입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주인공들은 율제병원 의사들입니다. 의대에서 만난 다섯 명의 주인공들은 끈끈한 우정을 자랑합니다. 드라마는 의사로서의 각 주인공들의 사명감과 생사를 오가는 환자들의 에피소드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주인공들의 우정과 러브라인을 보여줍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1 기본 정보
방송 채널 : tvN
방송 기간 : 2020년 3월 12일 ~ 5월 28일
방송 시간 : 매주 목요일 밤 9시 ~ 10시 30분
방송 횟수 : 12부작
연출 : 신원호
극본 : 이우정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특별한 이유
*본 포스팅에는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생사를 오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보여주는 드라마 입니다. 드라마 속 주인공인 의사들은 각각 간담외과, 소아외과, 흉부외과, 산부인과 그리고 신경외과 전공의입니다. 때문에 드라마는 시종일관 다양한 환자들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드라마는 언뜻 보기에 아픈 사람들의 이야기가 많이 나와 우울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드라마는 절박한 상황에서도 희망을 잃지 말라는 메시지를 전합니다. "세상에 이런 의사가 어디있어?" 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드라마 속 의사들은 상냥하고 따뜻합니다. 너무 따뜻한 주인공들의 모습을 보고 있자면 현실성이 떨어지는 드라마인 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각박한 세상을 살다 보면 가끔씩 말도 안 되는 판타지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이 드라마는 현실성은 떨어지지만 주인공들의 우정과 사랑, 그리고 의사로서의 사명감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에게 대리만족을 느끼게 해 줍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매력적인 등장인물 소개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엔 다섯 명의 율제병원 의사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이 다섯 명의 케미스트리가 너무 뛰어나 이들이 출연하는 별도의 예능 프로그램이 제작되기도 하였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매력적인 등장인물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이익준 : 율제병원 간담외과 교수인 이익준 역은 배우 조정석이 연기했습니다. 이익준은 극 중 아들을 홀로 키우고 있습니다. 이익준은 한없이 가벼워 보이지만 속마음은 누구보다 따뜻한 사람입니다. 모두를 배려하면서 절대 선을 넘지 않습니다. 이익준은 성격도 매력적이지만 간담외과 교수로서 실력도 최고입니다. 조정석은 이익준 역을 연기하면서 배우 인생에서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또한 이익준은 극 중 채송화 캐릭터와 러브라인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대학 시절부터 이어온 두 사람의 이야기가 어떻게 마무리될지도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관전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 안정원 : 율제병원 소아과 교수인 안정원 역은 배우 유연석이 연기했습니다. 안정원은 소아과 교수답게 아이들을 무척이나 사랑하는 정말 다정한 의사입니다. 한 때 신부가 되려 했으나 극 중 장겨울 선생과 러브라인을 형성하며 신부의 꿈을 포기하게 됩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1에서 안정원과 장겨울의 러브라인은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두 배우의 케미스트리 역시 매우 뛰어납니다.
- 김준완 : 까칠한 흉부외과 교수인 김준완 역은 배우 정경호가 연기했습니다. 김준완은 까칠해 보이지만 속마음은 따뜻한 캐릭터입니다. 김준완은 극 중 친구인 이익준의 동생인 이익순과 러브라인을 이루고 있습니다. 김준완은 유학을 떠나는 이익순과 애절한 러브라인을 보여줍니다.
- 양석형 : 어리숙해 보이는 산부인과 교수인 양석형은 김대명이 연기했습니다. 양석형은 병원에서 친구들 외에 다른 사람들과는 많은 대화를 나누지 않습니다. 양석형은 사람들과 대화하는게 어려운 것 같습니다. 하지만 환자들에게는 그 누구보다도 따뜻한 의사입니다. 양석형이 환자가 최선의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조언해주는 모습에서 많은 감동을 느꼈습니다.
- 채송화 : 극 중 신경외과 교수인 채송화 역은 뮤지컬배우 출신인 전미도가 연기했습니다. 채송화는 겉보기에 완벽한 신경외과 교수입니다. 실력도 뛰어나고 성격도 나무랄 데 없습니다. 채송화는 이익준과 러브라인을 형성합니다. 이혼남인 이익준과 미혼인 채송화의 러브라인에 대해 시청자들 사이에서 우려의 목소리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두 배우의 뛰어난 연기로 인해 시청자들의 우려를 잠재웠습니다.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보고 있으면 마음이 따뜻해지는 드라마입니다. 마음이 따뜻해지고 싶을 때,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