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방송 이야기

tvN 드라마 스타트업 줄거리 소개와 감상 후기

by 아비사 2022. 5. 6.
반응형

tvN 드라마 스타트업 후기

2020년 방영된 tvN 드라마 스타트업은 남주혁, 수지가 캐스팅되면서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스타트업은 방영 초기엔 호평을 얻었으나 점점 개연성 없는 스토리와 매력이 떨어지는 캐릭터 설정으로 인해 혹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드라마 스타트업은 배우 김선호를 재발견하게 해 준 보석 같은 드라마입니다. 지금부터 드라마 스타트업의 기본 정보와 줄거리 소개 및 감상평을 남겨보겠습니다.

 

드라마 스타트업 포스터
출처 : 구글 스타트업 포스터

 

드라마 스타트업 기본 정보 

방송 기간 : 20년 10월 17일 ~ 12월 6일

방송사 : tvN 

연출 : 오충환

작가 : 박혜련 

기획 : 스튜디오드래곤 

 

드라마 스타트업 줄거리 

드라마 스타트업은 스타트업에 도전하는 젊은 청춘들의 성장과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드라마의 메인 주인공인 서달미와 남도산은 각각 스타트업의 기획자와 개발자 역할을 맡았습니다. 이 둘은 함께 스타트업 팀을 이뤄 성공을 꿈꿉니다. 한 편 이 드라마엔 단순히 스타트업에 도전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만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스타트업을 준비하면서 서달미와 남도산의 사랑 이야기도 시작됩니다. 이 과정에서 서달미와 남도산 그리고 한지평의 과거가 재조명됩니다. 과거 서달미는 남도산과 서로 편지를 주고받으며 힘이 되어주곤 했었습니다. 서달미에게 있어서 편지를 주고받던 남도 산은 첫사랑과도 같은 존재였습니다. 때문에 성인이 된 남도산을 만났을때도 과거의 기억으로 인해 쉽게 마음을 빼앗기게 됩니다. 하지만 서달미가 어린 시절 편지를 주고받던 대상은 남도산이 아닌 한지평 이었습니다. 한지평이 서달미 할머니의 부탁을 받고 남도산인 척 편지를 대필했던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성인이 된 한지평이 서달미를 사랑하게 됩니다. 어린 시절 편지를 주고받던 당사자가 본인이란 것도 숨긴 채 짝사랑을 이어갑니다. 

스타트업의 매력적인 주인공 소개

  • 서달미 : 드라마 스타트업의 주인공인 서달미는 배우 수지가 연기했습니다. 서달미는 온갖 아르바이트를 섭렵한 다채로운 경력의 소유자입니다. 능력도 좋고 경력도 많지만 학벌이 좋지 않아 정규직 취업에 실패하고 계약직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달미는 스타트업에 도전하면서 누구보다 당차게 팀을 꾸려나갑니다.
  • 남도산 : 남주혁이 연기한 남자 주인공인 남도산은 천재 개발자입니다. 하지만 전형적인 공대생답게 연애도 제대로 해 본 적 없습니다. 남도산은 친구들과 함께 삼산 텍이라는 스타트업을 창업했지만 3년째 별다른 성과가 없습니다. 이런 남도산이 서달미와 함께 본격적으로 창업을 하면서 천재 개발자로서 두각을 나타냅니다.
  • 한지평 : 이 드라마의 서브 주인공인 한지평 역은 김선호가 연기했습니다. 배우 김선호는 스타트업 방영 전까지 여러 편의 드라마 주연과 1박 2일 예능 출연도 병행하고 있었으나 대중적인 인기는 낮은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스타트업에서 한지평 팀장이라는 캐릭터를 너무나도 완벽하게 소화하며 본격적인 탑스타 반열에 오르게 됩니다. 한지평 팀장은 전형적인 키다리 아저씨 역할입니다. 물론 겉보기엔 차가운 말투로 인간미 없어 보이게 행동하지만 속마음은 누구보다 따뜻한 남자입니다. 한지평은 서달미가 어려움에 처해 있을 때마다 뒤에서 몰래 도와줍니다. 한지평 팀장 캐릭터 자체가 겉은 차갑지만 속마음은 따뜻한 남자라 그런지 많은 시청자들의 인기를 끌었습니다. 때문에 한지평이 서브 남자 주인공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청자들이 달미와 지평이 이뤄지기를 응원하기도 했습니다.

 

 

 스타트업 감상 후기 

드라마 스타트업은 박혜련 작가가 극본을 맡아 방영 전부터 기대가 컸습니다. 박혜련 작가는 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 피노키오 등 유명한 작품을 많이 썼습니다. 하지만 스타트업은 박혜련 작가의 작품 치고 개인적으로 실망스러운 드라마였습니다. 스타트업으로 성공해가는 과정에서 개연성이 부족하기도 했고 메인 주인공인 서달미와 남도산 캐릭터가 답답한 때도 많았습니다. 특히 남도산 캐릭터는 분노조절장애가 있는 게 아닌지 걱정될 정도로 갑자기 화내는 장면이 많았습니다. 이 때문에 많은 시청자들이 서브 캐릭터인 한지평을 응원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추천하고 싶지 않은 드라마지만 주연 배우들의 비주얼 만으로도 감상할 만한 가치가 있는 드라마입니다. 

반응형

댓글